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법 입맛저격 레시피

by 슈니리 2020. 10. 19.
반응형

 

한참 밥 차리기가 싫어 빵과 시리얼 등으로 하루를 보냈는데요, 그래서인지 속이 느글느글, 아무래도 자극적인 음식이 먹고 싶더라고요~한국인의 힘은 밥심이라고 자글자글 지져낸 짜글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언제 먹어도 맛있는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감자 2개

파 1/2개

양파 1/2개

청양고추 1~2개

캔 햄 1/2개

고추장 1/2스푼

된장 1/3스푼

간마늘 1/2스푼

진간장 2스푼

설탕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감자와 양파는 깨끗하게 씻은 후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양파는 얇게 채썰고

감자는 1cm 정도로 적당히 도톰하게 잘라줍니다.

바로 냄비에 넣어주세요.

 

이제 양념장을 넣을 차례인데요,

고추장,간마늘 반스푼씩, 된장 1/3스푼, 간장,설탕 2스푼, 고춧가루 1스푼, 간마늘 1/2 스푼을 넣어줍니다.

 

 

 

스팸도 빠질 순 없죠~짬짤하고 입맛돋우는 스팸은 으깨주는게 포인트인데요,

일회용 비닐봉지에 넣은 뒤 손으로 뭉개주면 잘 으깨진답니다 ㅎㅎ

바로 냄비에 넣어주세요.

 

 

 

대파도 송송 썰어넣고 청양도 취향껏 1~2개 넣어줍니다.

물은 모든 재료가 잠길정도로만 부은 뒤

불을 켜고 끓여주세요.

 

 

 

익은 정도는 감자를 먹어보고 체크하면 되는데

물이 졸아들면서 매운 맛도 올라온답니다 ㅎㅎ

감자가 포실하게 잘 익으면 불을 꺼줍니다.

 

+ 맛을 보고 짜면 설탕을 추가해줍니다.

 

 

 

 

 

매콤하고 뜨끈한 백종원 감자짜글이 완성입니다.

보기만해도 매운 기운이 솔솔 올라오죠 ㅎㅎ

감자와 양파, 햄까지 고루고루 들어가 푸짐하답니다~ㅎ

 

 

한 입 먹어보면 감탄사가 나오곤 하는데요,

맵고 짜고 뜨거운데 맛있음!ㅎㅎㅎ

밥 없이는 그냥 먹을 수 없을 맛~

자꾸 자꾸 손이 가더라고요 ㅎㅎ

폭풍 숟가락질 ㅋㅋㅋ

 

 

 

 

감자짜글이덕분에 오늘 저녁은 땀방울 송글송글 맺힐 정도로

맛있고 즐겁게 먹었습니다. 상당히 중독적인 맛이에요!ㅎㅎ

저녁 찌개로 추천~! 백종원 감자짜글이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