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백종원 라볶이 만들기 쉽다!

by 슈니리 2020. 9. 14.
반응형

 

 

집에 혼자 있다보면 생각나는 라면. 

사실 국물라면은 너무 질리도록 먹었던 터라 오늘은

다르게 먹어보고 싶어 레시피를 찾아보았다.

평소에도 간단하고 쉽게 만드는 요리법으로 좋아했던 백샘의

라볶이 레시피를 발견하고 바로 만들어보았음.

 

준비할 것은

라면1봉지,

고추장, 설탕. 끝.

 

여기에 대파도 있다면 추가해주면 좋다.

나는 정말 심플하게 라면만 준비해보았다.

 

워낙 들어가는 재료가 없는지라

과연 이게 맛있을까 하는 의문점도 들었는데

일단 만드는 방법이 너무나 쉬우니 일단 따라해보기로.

 

 

물 1컵 반을 냄비에 넣고

스프와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을 넣고 섞어준 뒤

물이 끓어오르면 라면사리를 넣고

면발이 쫄깃하게 풀어질때까지 익혀주면 된다.

 

정말 일반 라면 만드는 것 만큼이나 쉬웠던 레시피.

사실 고추장은 국물에 들어가면 썩 맛있지가 않아

백종원 라볶이에 대한 의구심이 먼저 들었는데

먹어보고 나니. 

그 생각 버리기로!

 

 

집에서 만든 떡볶이 소스에 라면 사리를 넣어 먹는 듯한 맛임!

 

스프와 고추장의 조합이 이렇게 좋을 줄이야.

근데 고추장 너무 많이 넣으면 안되고

1스푼 보다 살짝 적게 넣는게 맛있을 듯 싶다.

설탕은 넉넉히 1스푼이고.

 

매운라면 스프라서 적당히 맵고 짭짤해서 먹을 맛이 있더라.

라면 사리도 쫄깃쫄깃한게

살짝 덜 삶아야지 맛있고.

 

하여간 일반 국물라면 보다 이게 훨씬 내 스타일이다.

매워도 깔끔하게 라면사리만 먹어주면 

처리할게 없어서 정말 좋다.

 

국물 라면이 질렸거나 

조금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라면을

만들어 먹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백종원라볶이

낼 점심에도 또 만들어 먹기로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