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집에서 큐브라떼 만들기 간단 버전

by 슈니리 2020. 8. 7.
반응형

요즘 날씨가 참 덥죠, 장마에 습습함까지 겹쳐 가만히 앉아 있는데도 땀이 줄줄 흐르고 있네요 ㅠㅠ 그래서 저는 종종 시원한 라떼를 만들어먹는데요, 진한 샷이 들어가도 얼음을 넣다보니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맛이 덜해지곤 해요. 시원하게는 먹고 싶은데 그렇다고 얼음을 넣고싶진않고...그래서 카페에보면 큐브라떼를 많이 판매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 큐브라떼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진한 맛과 시원함이 업그레이드된 큐브라떼 만들기 알려드릴게요:) 

 

 

먼저 준비하셔야 할건 진한 에스프레소와 얼음틀! 저는 집에 캡슐머신이 있어 샷을 내려서 준비했는데 없으신분들은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아메리카노 인스턴트 커피를 뜨거운 물에 녹여 준비해주시면 돼요. 개인적으로 카누 아메리카노가 꽤 괜찮더라고요^^ 

 

이렇게 내린 커피는 물을 1:1로 추가하여 얼음틀에 넣어주는데요, 저는 샷으로 내려서 진한 편이라 물을 반 정도로 넣어주었는데 인스턴트 커피나 드립커피로 내리시는 분들은 바로 사용하셔도 무관할것 같아요.

얼음틀에 커피를 넣고 냉동실로 고고!

 

 

꽝꽝얼음 아이스커피 큐브는 잔에 넣어주는데요,

보기만해도 진하고 시원해보이죠~?!ㅎㅎ

벌써부더 시원함이 느껴지네요 ㅋㅋ

 

 

 

 

 

이제 가득 우유만 부어주면 끝!

하지만 그냥 이렇게 먹으면 조금 쓴맛이있더라고요.

여기에 꿀 이나 바닐라 시럽을 2-3스푼 정도 넣어주면

훨씬 맛도 좋아지고 끝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진하고 시원한 아이스 큐브 라떼,

얼음틀에 얼려놓고 먹고 싶을때마다

우유를 넣어 먹으면 된답니다~

정말 쉽고 간편한 레시피! 이제 집에서 큐브라떼 만들어드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