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백종원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양념장 만들기

by 슈니리 2020. 7. 14.
반응형

 

 

나른한 오후입니다.

점심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

집에 남아 있는 재료들을 모두

모아 부대찌개를 만들어봤는데요,

백종원 부대찌개 레시피를 활용한

양념장을 넣어서 만드니

입맛에 착착 달라붙더라고요^^

백종원 부대찌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라면 사리 1/2개

떡 사리 1컵

물만두 3-4개

소시지 ,스팸 약간

양파 1/2개

파 1/3개, 팽이버섯 1/2개

 

김치 1컵

간마늘 1/2스푼

간장 1스푼

소금 한꼬집

고춧가루 1스푼

치킨스톡 1/2스푼

후춧가루 약간

+설탕 1/2스푼

+새우가루 1/2스푼


 

 

 

 

먼저 부대찌개에 들어갈 재료들은

모두 집에 남은 재료들로 준비했는데요,

야채는 양파와 파, 버섯이고

냉동실에 얼려둔 만두와 떡도 꺼내봤어요.

살짝 신 김치도 준비완료!

라면사리와 스팸도 빠질 순 없죠^^

 

 

 

 

저는 백종원 김치찌개 양념장을 기본으로

준비해봤는데요,

여기에 새우가루와 설탕을 추가해주었어요.

개인적으로 살짝 단맛있게

먹는게 좋더라고요 ㅎㅎ

 

 

 

 

재료들은 모두 냄비에 넣어주고

양념장도 위에 올려줍니다.

양념장은 정도 넣은 다음

추가로 넣어주세요.

 

 

 

육수는 일반 정수를 사용해도 되지만

저는 밥 하고 남은 쌀뜨물이 있어

사용했어요~

김치찌개 만들때도 쌀뜨물을 넣어서 만들면

더욱 풍미가 좋아지죠^^

 

 

 

센불에 바글바글 끓이기~!

양념장만 잘 만들어놓으면

끓이는건 식은 죽 먹기에요 ㅎㅎ

맛있게 익어가는 부대찌개 보고 있으니

군침이 돌아요 ㅠㅠ

 

 

 

 

라면과 만두는 빨리 익으니 먼저 먹거나 

나중에 넣어서 먹는게 좋답니다~!

부대찌개는 햄 골라먹는 재미도 있죠 ㅋㅋ

다음엔 햄을 조금 더 추가해서 만들어봐야겠어요^^

냉장고에 남은 재료로 부대찌개 푸짐하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