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정보

백종원 콩나물찜 만드는법 간단해요

by 슈니리 2020. 10. 11.
반응형

 

매콤하고 아삭한 콩나물 가득 올라간 매운 아귀찜.

예전엔 정말 많이 먹었었는데요, 종종 그 매콤하던 아귀찜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집에서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백종원 콩나물찜 만드는법을 따라해보았어요.

콩나물과 한봉지로 아귀찜 맛을 낼 수 있는 백종원 콩나물찜.

알려드릴게요:)

 

 

 

 


콩나물 1봉지

대파 1/2개

양파 1/2개

버섯 1/2개

간마늘 1스푼

전분 1스푼

 

간장 3스푼

고추장 2스푼

설탕 1스푼반

고춧가루 2스푼

참기름 1스푼

 


 

콩나물은 흐르는 물에 씻어준 뒤

이물질을 깨끗히 손질해줍니다.

 

양파와 대파는 먹기 좋게 채 썰어놓고

버섯도 준비해줍니다.

 

 

냄비에 물 반컵을 붓고 끓여주는데요,

물이 끓어오르면 콩나물과 함께 야채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양념장을 만들어줄 차례인데요,

따로 그릇에 담을 필요없이

재료들 위로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2스푼, 설탕 1스푼반을 넣어준 뒤

진간장 3스푼과 간마늘 1스푼을 넣어 섞어줍니다.

맛간장을 넣어도 맛잇다고해요~!

 

 

 

바글바글 끓이다가 전분 1스푼을 물에 풀어 준 뒤 콩나물찜에 넣어주면서 농도를 맞추어 줍니다.

전분은 감자,옥수수 등 집에 있는 걸로 쓰면 되고 너무 많이 넣으면 탕수육 소스 처럼 젤리형태로 되어 버리니

조금씩 넣어가면 농도를 맞춰줍니다. 

 

 

 

 

매콤한 냄새가 솔솔 올라오는 매운 콩나물찜 완성입니다.

보기만해도 그 예전에 먹던 아귀찜이 생각나는데요,

아삭아삭한 콩나물에 속까지 얼큰해지는 국물은 일품이네요 ㅋㅋ

 

 

 

밥 반찬으로 먹기도 좋고 술안주로 만들어 놓아도 참 좋아요~

아삭매콤한 냄새가 온 집을 가득 채우네요!

추억의 맛이라 종종 생각나더라고요^^

콩나물로 만드는 콩나물찜. 한번 만들어보세요~~

 

반응형